Fundraising Yard Sale
Korean American Next Generation Council (KANGC)
& K-Kimchi World Solidarity Washington, D.C.(KKWSWDC)
Fundraising Yard Sale, 05/18/2024.

열린문장로교회(담임목사 김요셉)에서 주최한 인터내셔널 축제에서 18일 워싱턴차세대협의회 (회장 에이든 게일스)와 K김치세계연대 워싱턴DC 위원회 (위원장 실비아 패튼)는 기금모금 야드세일을 진행했다.
비가 오락가락하는 가운데 야외에서 진행하려던 야드세일이 교회 안에서 열리게 되었다. 예상보다 많은 사람들이 지하층으로 내려오지 않았지만, 다양한 물건들을 진열하고 판매하였다.
이번 야드세일은 K김치세계연대 워싱턴DC위원회가 주도하여 학생들에게 책임감과 주도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11월 9일에 서울장로교회(담임목사 한상인)에서 열리는 “워싱턴 김치축제”에 대해 차세대 회원들은 회의도하며 QR코드를 만들어 홍보하기도 했다.
올해 김치축제에서는 K-POP 공연, 난타, 한복 체험, 전통놀이, 김치 워크숍이 열리며, 김치로 만든 여러 가지 음식도 제공된다. 지난해에는 300여 명이 참여하여 대성황을 이루었다.

조은영 준비위원장은 “처음으로 시도하는 야드세일에 비가 오는 날씨에도 워싱턴차세대협의회 회원들이 봉사하며 많은 분들이 찾아와 물건을 사갔고, 격려 차원에서 후원금을 주시는 분도 계셨다며,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워싱턴차세대협의회는 8월 중순에 제리 코널리 미 연방 하원의원이 주선하는 “백악관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고등학생은 이메일 (kangwdc@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난 2월 리치몬드 주청사 방문 에세이를 작성한 학생들에게 아이린 신 주하원의원의 표창장이 전달되었다.

워싱턴차세대협의회는 백악관과 국회의사당, 버지니아 주청사를 방문하며 역사 탐방을 하고있고, K김치세계연대 워싱턴DC 위원회와 공동으로 “워싱턴 김치축제”를 주관하며, 한국 김치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한국 전통문화를 타민족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