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DC가 뜨겁게 끓는다,” 2024 김치 축제의 화끈한 전망”

2024 워싱턴DC 김치축제가 11월 9일 토요일, 버지니아 페어팩스 스테이션에 위치한 서울장로교회(담임목사 한상인)에서 열린다. K김치세계연대 워싱턴DC 위원회(위원장 실비아 패튼)는 지난 3일 준비 모임을 가지고, 올해 김치축제 날짜를 확정했다.
이번 김치축제는 버지니아에서 11월 22일이 ‘김치의 날’로 제정된 이후 세 번째로 열리는 행사다. 축제에서는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제기차기, 딱지치기, 팽이돌리기, 달고나 게임 등의 전통 놀이와 더불어, 한복 체험 코너에서는 사진을 찍어 프린트해주는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김치 시연을 통해 직접 만든 김치를 집으로 가져갈 수 있으며, 김치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음식들도 맛볼 수 있다. JUB Cultural Center(원장 변재은)에서는 특별 공연과 한글로 이름 써주기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치축제에 참여하려면 Eventbrite에서 무료 티켓을 예약해야 입장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K김치세계연대 워싱턴DC 위원회 웹사이트 www.kkimchiwashingtond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은영 사무총장은 “이번 김치축제는 한국 고유의 김치를 다른 민족에게 알리고, 그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중요한 행사”라며, “김치는 수백 년 동안 한국인의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았으며, 그 뛰어난 발효 과정과 독특한 맛으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고 설명하며, 주변의 외국인들에게도 참가를 권유해 달라고 요청했다.
패튼 위원장은 “김치는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한국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상징적 존재다. 김치 축제를 통해 참가자들은 김치의 깊은 역사적 의미와 함께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 특히 김치에 포함된 유산균과 항산화 성분이 제공하는 면역력 강화 효과를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김치축제를 통해 김치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의 전통 문화와 음식문화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치축제는 K김치세계연대 워싱턴DC위원회가 주최하고 워싱턴 차세대협의회, 조지타운 MBA학생회, 아시아 페밀리스, 미주한미여성회총연합회 동부지회가 주관하며, 재외동포청, 한국 농수산식품 유통공사aT, 비비고 CJ, 한산그룹, 조지메이슨 코리아가 후원한다.

K김치세계연대 워싱턴DC 위원회는 올해 비영리 단체로 등록이되어 후원자는 세금공제 혜택을 받을수있으며 김치 축제장에서 테이블을 세팅하여 홍보를 할 수 있고, 한국 음식이나 한국 문화 관련 상품을 판매할 수도 있다.
문의 703 861 9111, worldkkimchi@gmail.com